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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타싸피란???
기본적으로 싸피에서는 1년간 10번의 여러가지 평가를 한다.
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코딩 테스트 같은 알고리즘 평가도 보고, 현재 배우고 있는 언어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관련해서도 평가를 본다.
또 다른 재밌는 방식으로 평가를 보기도 한다.
그 중 하나가 바로 이 '일타싸피'이다.
첨부 화면
자세한 내용들은 공개할 수가 없어서 메인 화면의 캡쳐본 밖에 보여줄 수가 없다는게 아쉽당
계속 생각해볼수록 작명센스가 장난 아닌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
암튼 이런 게임을 통해서도 개인 평가를 보고 팀을 짜서 반대항전, 반대항전 1등을 하면 전국대항전 까지도 출전할 수가 있다
뭐 당연히 상품같은건 있겠지??????
후기 및 전략
같이 공부하는 사람들 각자 다른 전략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고도 신기했다.
이것 뿐만 아니라 다른 것들도 거의 코드가 겹칠 일이 없겠구나~ 하고 생각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
위에서 말한 것처럼 각자 다른 전략을 들고 왔지만 나의 전략은 이랬다.
전략:
1. 선공이면 1번, 3번 공, 후공이면 2번, 4번 순으로 목적구로 지정함
2. 흰공 - 목적구 - 홀의 각도가 예각이 아니라 둔각인 경우에 홀에 넣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그 각도가 둔각인 홀을 겨냥해서 침
3. 목적구의 위치를 겨냥한 홀을 기준으로 원래 위치보다 살짝 중앙쪽(?) (흰공쪽?)을 위치로 생각하고 잡아서 쳐야 홀에 더 근접하게 넣을 수 있음
4. 변수들을 조절해서 최적값을 찾아야함
5. 파워가 너무 약하면 좀 높여주고 세면 줄여줌
이런 생각을 가지고 코드를 짜려고 했고 시간이 좀 걸렸지만 구현하였다.
개인 평가에서는 좋은 점수를 얻었지만 반대항전에서는 많이 올라가진 못했당 ㅎㅎㅎ
반대항전에는 내 점수도 얻으면서 상대방을 어느정도 방해도 할 수 있는? 그런 전략이 필요할 것 같기도 하다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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